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한국여성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제9대 회장을 맡게 된 이화여대 사학과 백옥경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창립과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 학회를 이끌어 오신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에게는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학회 참여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여성사학회는 2004년 창립된 이래, 109회의 월례발표회와 33집의 학회지 발간, 다수의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와 참여 등을 통해, 한국의 여성사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학회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여성과 역사』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승격, 한중일 여성사국제학술대회  개최 등은 학회가 이루어낸 괄목할만한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신임 회장단은 월례발표회, 학회지 간행, 여성주의 인문학 연합학술대회, 한중일 여성사 국제학술대회 등 학회의 주축이 되는 기본적인 활동을 충실하게 이어가는 한편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여성사 학문 후속세대의 양성과 배출에 학회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학회 재정의 내실화를 기함으로써 학회의 지속적 발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강구함으로써, 학회가 연구자들의 활기찬 상호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바쁘신 중에도 학회 일을 맡아주신 이사님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22일
제9대 한국여성사학회 회장
백옥경 올림